1. LeetCode 문제풀이
[Dart] 242. Valid Anagram
1. 문제https://leetcode.com/problems/valid-anagram/?envType=study-plan-v2&envId=top-interview-150 2. 요구사항1) 두 개의 문자열 s와 t가 있다.2) t가 s의 애너그램이면 true를 반환하고, 아니면 false를 반환한다.3) 애
sfida.tistory.com
2. 팀 프로젝트
- 장바구니 UI 일부 구현
- 코드리뷰
- 충돌 이슈 확인
3. 회고
오늘 목표는 장바구니 UI 구현을 완성하는 것이었다.
팀 프로젝트다 보니 팀원들과의 코드 충돌 이슈를 해결하거나 코드 리뷰에 많은 시간을 할애했다.
코드 충돌 이슈는 튜터님께 여쭤봐서 해결했다.
처음엔 충돌을 어떻게 해결해야할지 감이 오지 않았지만,
충돌을 해결하는 과정을 계속 보다보니 어느정도 스스로 해결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역시 익숙해지는 것이 답인 듯 하다.
코드 리뷰하는건 꽤 재밌었다.
팀원들이 작성한 코드를 보고 나라면 어떻게 작성했을지에 대해 생각해본다.
'이렇게 작성하면 더 효율적인 것 같은데, 이 코드는 어떤 의도로 작성한거지?'
이런 식으로 고민하며 리뷰를 진행하다 보면, 개발에 대한 시야가 넓어지는 느낌이다.
오늘 코드 리뷰를 진행하며 배웠던 점도 많다.
첫 번째로, 위젯 네이밍 컨벤션이다.
위젯을 함수로 선언할 때는 build라는 네이밍이 붙는다는 점이 흥미로웠다.
두 번째로, 화면의 위젯들은 _를 사용하여 private으로 선언한다는 점이다.
해당 위젯은 내부에서만 사용하는 위젯이라는 것을 다른 개발자들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그 외에도 주석의 목적, 컬러 설정 방식, 위젯 레이아웃 구성, centerTitle 설정 등에 대해서도 알 수 있었다.
++ 기억나는 코드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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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엔 충돌을 어떻게 해결해야할지 감이 오지 않았지만,
충돌을 해결하는 과정을 계속 보다보니 어느정도 스스로 해결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역시 익숙해지는 것이 답인 듯 하다.
코드 리뷰하는건 꽤 재밌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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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번째로, 위젯 네이밍 컨벤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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