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LeetCode 풀이
[Dart] 104. Maximum Depth of Binary Tree
1. 문제https://leetcode.com/problems/maximum-depth-of-binary-tree/description/?envType=study-plan-v2&envId=leetcode-75 2. 요구사항1) 이진 트리의 루트 노드가 주어졌을 때, 이 트리의 최대 깊이를 구한다. 3. 핵심 아
sfida.tistory.com
2. 개인 과제 제출
https://github.com/Meezzi/console-rpg-game
GitHub - Meezzi/console-rpg-game
Contribute to Meezzi/console-rpg-game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3. 트러블 슈팅
[TIL] RPG 콘솔 게임 트러블 슈팅
1. 개요RPG 콘솔 게임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오류가 발생했던 상황과 고민했던 부분에 대해 서술했습니다. 2. 트러블 슈팅1) Monster 객체 생성 문제 먼저 Monster 클래스의 속성과 생성자에 대해 설
sfida.tistory.com
4. 성장 일기
LeetCode의 이진 트리 탐색와 재귀 함수에 대해 학습했다.
처음에는 재귀적으로 접근하는 것이 헷갈려서 막막했지만, 차근차근 함수 호출 흐름을 따라가 보니 점점 감이 잡혔다.
이번 경험을 통해 이진 트리 탐색에서 재귀 알고리즘이 어떻게 활용되는지 이해할 수 있었다.
다음에는 좀 더 어려운 문제에 도전하여 다양한 접근법을 익히는 것이 목표이다.
이 외에도 깃허브의 리드미를 수정하고, 트러블 슈팅을 작성했다.
개발 과정에서 객체 생성 문제가 발생했는데 이를 해결하기 위해 factory 생성자를 활용했다.
이 개념에 대해 잘 몰랐는데 이번 기회에 학습하면서 활용 방법을 이해할 수 있었다.
또한, 튜터님께서 공식 문서를 참고하여 개념을 더 깊이 공부하고 정리해 보면 좋을 것 같다고 조언해 주셨다.
앞으로 factory 생성자뿐만 아니라 관련 개념들도 함께 정리하며 더 탄탄한 기초를 다져야겠다.
++ 처음으로 콘솔 게임을 개발해 보면서 기본 구조를 배울 수 있었는데 생각보다 재밌었다.
물론 어려운 부분도 있었다.
하지만 다양한 아이디어가 떠올라서 더 많은 기능을 추가하고 싶었지만 제한 시간이 있어 다 구현하지 못한 점이 아쉬웠다.
시간이 된다면 내가 원하는 기능을 추가하고 게임을 더 발전시켜 보고 싶다.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L] 250327 LeetCode 문제 풀이, 피드백 수정, 개인 과제(기차 예매 서비스) (0) | 2025.03.27 |
---|---|
[TIL] 250326 LeetCode 문제 풀이, StatefulWidget, StatelessWidget, 개인 과제 피드백 (0) | 2025.03.26 |
[TIL] RPG 콘솔 게임 트러블 슈팅 (0) | 2025.03.21 |
[TIL] 250319 LeetCode 풀이, 개인 과제 (0) | 2025.03.19 |
[TIL] 250318 LeetCode 풀이, 주석 정리, 개인 과제 (0) | 2025.03.18 |
1. LeetCode 풀이
[Dart] 104. Maximum Depth of Binary Tree
1. 문제https://leetcode.com/problems/maximum-depth-of-binary-tree/description/?envType=study-plan-v2&envId=leetcode-75 2. 요구사항1) 이진 트리의 루트 노드가 주어졌을 때, 이 트리의 최대 깊이를 구한다. 3. 핵심 아
sfida.tistory.com
2. 개인 과제 제출
https://github.com/Meezzi/console-rpg-game
GitHub - Meezzi/console-rpg-game
Contribute to Meezzi/console-rpg-game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3. 트러블 슈팅
[TIL] RPG 콘솔 게임 트러블 슈팅
1. 개요RPG 콘솔 게임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오류가 발생했던 상황과 고민했던 부분에 대해 서술했습니다. 2. 트러블 슈팅1) Monster 객체 생성 문제 먼저 Monster 클래스의 속성과 생성자에 대해 설
sfida.tistory.com
4. 성장 일기
LeetCode의 이진 트리 탐색와 재귀 함수에 대해 학습했다.
처음에는 재귀적으로 접근하는 것이 헷갈려서 막막했지만, 차근차근 함수 호출 흐름을 따라가 보니 점점 감이 잡혔다.
이번 경험을 통해 이진 트리 탐색에서 재귀 알고리즘이 어떻게 활용되는지 이해할 수 있었다.
다음에는 좀 더 어려운 문제에 도전하여 다양한 접근법을 익히는 것이 목표이다.
이 외에도 깃허브의 리드미를 수정하고, 트러블 슈팅을 작성했다.
개발 과정에서 객체 생성 문제가 발생했는데 이를 해결하기 위해 factory 생성자를 활용했다.
이 개념에 대해 잘 몰랐는데 이번 기회에 학습하면서 활용 방법을 이해할 수 있었다.
또한, 튜터님께서 공식 문서를 참고하여 개념을 더 깊이 공부하고 정리해 보면 좋을 것 같다고 조언해 주셨다.
앞으로 factory 생성자뿐만 아니라 관련 개념들도 함께 정리하며 더 탄탄한 기초를 다져야겠다.
++ 처음으로 콘솔 게임을 개발해 보면서 기본 구조를 배울 수 있었는데 생각보다 재밌었다.
물론 어려운 부분도 있었다.
하지만 다양한 아이디어가 떠올라서 더 많은 기능을 추가하고 싶었지만 제한 시간이 있어 다 구현하지 못한 점이 아쉬웠다.
시간이 된다면 내가 원하는 기능을 추가하고 게임을 더 발전시켜 보고 싶다.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L] 250327 LeetCode 문제 풀이, 피드백 수정, 개인 과제(기차 예매 서비스) (0) | 2025.03.27 |
---|---|
[TIL] 250326 LeetCode 문제 풀이, StatefulWidget, StatelessWidget, 개인 과제 피드백 (0) | 2025.03.26 |
[TIL] RPG 콘솔 게임 트러블 슈팅 (0) | 2025.03.21 |
[TIL] 250319 LeetCode 풀이, 개인 과제 (0) | 2025.03.19 |
[TIL] 250318 LeetCode 풀이, 주석 정리, 개인 과제 (0) | 2025.03.18 |